이번주 쌓여있던 피로와 ‘뭉친 어깨’를 푸는 꿀팁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현대인들의 만성 고질병. 뭉친 어깨와 허리 통증을 달고 사는 우리들의 현실이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뭉친 어깨 푸는 팁’이라는 글이 게시되었다.

해당 글에는 몇 장의 사진들이 있었는데 이 사진들 속에는 몸 근육을 마사지하는 방법과 통증이 있는 원인을 말해주었다.

첫째로 목 뒷근육이 아픈 사람들 경우에는 과도한 업무와 과도한 휴대폰 사용이 원인이라고 말했다. 이를 마사지해주는 방법은, 머리 뒤쪽 머리카락 바로 아랫부분 근육을 잡고 깍지를 낀 뒤 엄지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준다. 이 경우 위 라인부터 아래 라인까지 7초씩 눌러주며 내려오라고 전했다.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자취생으로 살아남기

또한 주말 동안 집에서 뒹굴뒹굴하며 한쪽으로 오래 누워있을 경우에나 담이 걸렸을 때 옆 목을 풀어주는 마사지법도 있었다. 방법은 목에 힘을 빼고 상체를 올곧게 세워준 뒤 통증이 있는 반대쪽으로 천천히 눌러준다. 살짝 고통이 느껴지는 정도로 10초 동안 버티고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또한 승모근이 뭉친 경우에는 목을 대각선 위로 올려준 뒤 목과 어깨가 연결되는 근육을 잡는다. 앞쪽 10초 뒤쪽 10초 지긋이 눌러주고 반대쪽도 똑같이 하면 끝이다.

이처럼 간단한 방법을 통해 마사지를 해줄 수 있는 꿀 팀이 나와서 많은 네티즌들은 자기 전에 해보겠다며 기대감에 올랐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