껌딱지처럼 귀에 붙어있는 ‘에어팟3’ 곧 출시한다.

출처 ‘eyesmag’

‘무선’이 주는 무한한 편리함 덕분에 현대인들의 삶의 질이 올라간다는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AirPods).

하지만 많은 이들이 귀에서 잘 빠지는 ‘오픈형’ 디자인에 불편을 호소하며 사용을 불편해하고 있다.

이런 사용자들의 잇따른 지적 속에 애플이 에어팟을 ‘커널형’으로 제작해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제기됐다고한다.

지난 2일(현지 시간) 애플 제품과 관련된 루머를 수집하는 커뮤니티 ‘9to5mac’에는 ‘새로운 형태의 에어팟’이라는 제목의 글이 한 편 게재되었다.

출처 ‘apple’

해당 글은 애플의 운영체제 iOS 13.2 베타 버전 내부 자료에서 새로운 ‘아이콘’이 발견됐는데 이 모양이 ‘커널형 에어팟’과 유사하다는 내용이다.

커널형은 ‘인-이어’ 형식의 이어폰을 나타내는 말로, 말 그대로 이어폰을 귀안으로 밀어 넣는 방식의 디자인으로 볼 수 있다.

실제 해당 아이콘은 기존의 에어팟 끝에 커널형 이어폰에 부착되는 실리콘 모양이 장착된 모습이었다.

특히 해당 커뮤니티는 애플이 ‘노이즈 캔슬링’에 대해 꾸준히 연구해왔고 이를 적용시키기 위해 노력 중인데 ‘커널형 에어팟’이 그 문제에 해결안이 될 수 있다고 알렸다.

현재 iOS 13.1.2버전까지 나온 상황에서 과연 애플이 새로운 ‘커널형’의 에어팟을 내놓을지 애플 사용자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고한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