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모습” 은퇴 선언 후 ‘먹방 영상’ 올린 쯔양을 ‘비난’할 수 없는 이유 (영상)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SDFDSF%2B%25281%2529.jpg 입니다.

뒷광고 논란에 휩싸인 후 은퇴 선언을 했던 쯔양이 약 2달 만에 영상을 올렸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줄 알았던 그가 영상을 올리자 누리꾼들은 “벌써 복귀 각 잡은 거냐”, “슬금슬금 다시 활동하네” 등 비난을 쏟아내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1.PNG 입니다.
이하-YouTube ‘tzuyang쯔양’

23일 쯔양은 ‘욕지도1’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하였고 영상은 지난 7월에 촬영했던 것으로, 쯔양은 고민 끝에 해당 영상을 올렸다고 밝혔다. 영상 속 밝은 미소로 영상에 등장한 쯔양은 식당 할머니와 훈훈한 담소를 나누며 평온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2.PNG 입니다.

논란이 터지기 전에 찍힌 영상이었던 만큼 영상 속 쯔양은 촬영 내내 웃음을 잃지 않았으며 영상을 접한 팬들도 오랜만에 보는 쯔양의 밝은 모습에 “보고 싶었다”, “너무 행복해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이는 중이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3.PNG 입니다.

그는 논란 당시 자신의 유튜브에 댓글을 고정하면서 “욕지도에서 열심히 촬영한 10개의 영상은 마지막으로 올리고 싶다”라고 밝혔으며 먹방 그 자체보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소한 만남이 담긴 따뜻한 컨텐츠를 그냥 버려두고 싶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4.PNG 입니다.

[저작권자 ⓒ프리서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