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남자들은 크리스마스에 ‘여친’보다 ‘부X 친구’와 있을 때 더 행복하다

영화 스물

자신이 솔로라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사람이 없다는 사실에 좌절하고 있는 당신.

슬퍼할 필요는 없다. 크리스마스엔 연인보다 친구와 함께 있다면 더 행복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유니 래드’에 따르면 영국 윈체스터 대학교 연구진은 남자들의 우정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고 한다.

이 연구진은 이성 교제를 한 경험이 있는 스포츠 관련 학과 남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통해 결과를 도출했다고 전해진다.

해당 면접 결과 남성들 전원은 자신의 은밀한 비밀마저 공유할 동성 친구가 존재했다.

SBS 질투의 화신

놀라운 사실은 여자친구와 있을 때보다 해당 동성친구와 함께 있을 때 더 큰 행복감을 보였다는 것이다.

해당 연구진은 그 사실을 좀 더 파악하기 위해 실험에 참여한 남학생들에게 그 이유를 물었고 남학생들은 ‘편안함’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남학생들은 “동성 친구와 함께 있을 때는 굳이 멋져 보이려 애를 쓰지 않아도 된다. 그래서 더 친밀한 감정을 드러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실험을 진행한 윈체스터 대학 연구팀은 “남성들은 여자친구와 있을 때보다 친구와 있을 때 정서적인 친밀감을 느낀다”며 “나이가 어릴수록 이러한 증상은 더 확실하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물론 실험 참가자의 수가 적어 앞으로 추가 연구는 반드시 후속되어야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크리스마스에 여자친구가 없어 방구석 1열을 차지하고 집에서 영화를 할 예정인가?.

영화를 보는 건 좋지만 혼자보단 놀고 있을 또 다른 친구를 불러 함께 보자. 심리적 안정감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 분명하다.

인터넷 커뮤니티

[저작권자 프리서치]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