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어빵 단 ‘2개’ 먹으면 ‘밥 한 공기’ 먹는 것과 같아 살 ‘푱푱’ 찐다

kbs2 우리는 형제입니다

이제 이맘때가 되면 겨울 간식 덕후들은 가슴속에 늘 3천 원을 품고 다닐 것이다.

그 이유는 길을 다니다가 언제 만날지 모를 붕어빵, 호떡, 군고구마를 위한 ‘돼지런한’ 준비를 항상 하고 있기 때문이다.

간식 덕후들에게 네 개에 천 원인 붕어빵은 호호 불어가며 하나씩 먹다 보면 금세 ‘순삭’이다.

만약 이처럼 맛있는 붕어빵의 칼로리를 애써 모른 척하며 넘어갔다면, 이제부터는 경계할 필요가 있겠다.

kbs2 우리는 형제입니다

지난 17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기분 좋은 날’에서는 겨울철 간식과 관련한 각종 건강 상식이 소개됐다고 한다.

이날 출연한 민혜연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겨울철에는 추우니까 야외활동을 안 하게 된다, 상대적으로 운동량이 떨어진다”라고 하며, “그 상태에서 과식을 하면 살찔 확률이 훨씬 올라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전형주 식품영양학 박사는 “작은 붕어빵 1개가 120칼로리 정도 된다. 설탕에 앙금까지 들어있어 붕어빵 2개 반만 먹어도 밥 한 공기의 열량에 육박할 수 있다”라며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맛있는 음식이 곧 살찌는 음식’이라고 했던가.

건강을 위해 간단한 운동으로 활동량은 늘리고, 가슴속에 품은 3천 원은 눈물을 머금고 조금 줄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인터넷 커뮤니티

[저작권자 프리서치]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