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주사 너무 맞기 싫어, 세상 무서운 표정으로 거부하는 ‘아기 호랑이’

이하 자흘라바

아기 호랑이는 뾰족한 주삿바늘이 너무도 무서웠다. 어떻게 해서든 주사를 맞기 싫었던 아기 호랑이가 있다.

세상 무서운 표정으로 사람들을 위협하며 온몸으로 주사 맞기를 거부했던 아기 호랑이는 결국 어떻게 됐을까?

베트남 매체 대기원시보 등은 과거 생애 첫 예방접종에 나선 아기 호랑이가 주사 맞는 과정을 담은 사진을 공개한 적이 있다.

사진에 따르면 체코에 있는 자흘라바(Jihlava) 동물원에서 아기 호랑이들에 대한 건강검진이 진행됐다. 다행히도 건강에 큰 이상이 없었다.

문제는 예방접종 주사를 맞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육사는 아기 호랑이에게 주사를 맞추기 위해 수의사 앞으로 옮겼고 수의사는 뾰족한 주삿바늘을 들고 다가갔다.

그 순간 주삿바늘을 본 아기 호랑이는 본능적으로 알았는지 어떻게 해서든 벗어나려고 몸부림을 치기 시작했다.

급기야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표정을 지어보이며 사육사와 수의사를 위협하는 모습으 보기이기도 했다. 하지만 수의사는 아랑곳하지 않고 주사를 놓았다고 한다.

결국 주사를 맞고는 체념하는 아기 호랑이. 너무 귀엽고 사랑스럽다. 마치 주사 맞기 싫어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는 것 같다.

[저작권자 프리서치] 조용수 기자

keitaro77@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