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불에 구워 군고구마보다 더 ‘달달’하다는 비밀 간식 ‘구운 귤’

인스타그램 akifit

어느덧 다가온 겨울에 떠오르는 간식 하면 어떤 것이 가장 먼저 생각나는가.

길거리에서 호호 불어먹는 붕어빵과 호떡, 동치미 국물과 함께 먹으면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군고구마, 새콤달콤한 귤과 딸기 등 매력적인 간식이 많다.

이 중에서도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인 귤은 한입에 쏙 넣고 씹으면 달달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입안 가득 퍼져 매우 맛있다.

그런데 그냥 먹어도 맛있는 귤을 조금 더 특별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다고 전해진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구운 귤’을 즐기는 이들의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었다.

인스타그램 kkaesol_2

구운 귤은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는 것처럼 귤을 프라이팬, 난로, 에어프라이어 등에 굽기만 하면 된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지만 귤을 굽게 되면 별다른 첨가물 없이도 달콤한 군고구마보다 훨씬 더 단맛이 뿜어져 나온다고 한다.

상큼한 맛보다는 달콤한 맛이 배가 돼 군고구마와 유자차를 섞은 맛이 나 달달한 간식이 당길 때 최고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또 귤을 통째로 굽는 것보다 껍질을 다 벗겨준 후 구워주면 단맛이 증가해 입에서 살살 녹는다고 전해진다.

평소 신맛을 즐기지 않아 귤을 좋아하지 않았다면 ‘구운 귤’을 먹어보자. 귤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돼 있어 감기, 변비 등에도 효과가 좋다.

인스타그램 jjunjung1121

[저작권자 프리서치]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