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에 ‘ㅎ , ㅈ’ 들어가는 사람이 한신 닭발 쏜다 !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티스토리

시간은 왜 이렇게 빨리 가는지 모르겠다. 아침에 학교 가기 싫다고 투정 부리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힘든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나를 보면 괜히 측은해지곤 한다.

수많은 직장인들이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면서 삶의 재미를 잃어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전해진다.

하지만 이렇게 재미가 없을 때 작은 것 하나에도 의미를 두고 지내다 보면 어느새 활기에 가득 찬 나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다니는 것도 굉장히 좋다고 알려졌다. 삶에 지친 나에게 맛있는 음식을 선물해줌으로써 더욱 활기찬 하루를 보내고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많고 많은 음식 중에 단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남녀노소 좋아하는 닭발을 꼽을 수 있겠다. 닭은 버리는 부위가 없이 거의 모든 부분이 요리에 이용된다고 알려졌다.

한신포차

매운 양념에 얼큰하고 맛나게 요리한 닭발은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라 많은 사람들이 맛있게 먹고 있다.

또한 콜라겐이 함유되어 피부 탄력에 매우 좋다고 알려졌다. 닭발은 닭의 발목 아랫부분, 즉 다리 살을 제거하고 남은 발 부위로써 발톱이 있는 발끝을 절단한 것이다.

닭발은 근육의 양이 적고 뼈와 껍질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그리고 닭발은 예전부터 퇴행성관절염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왔는데, 최근에는 닭발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콜라겐이 피부미용과 혈압 강하에 좋다고 알려졌다.

또한 DHA, EPA 등은 어린이 두뇌계발과 성장발육에, 키틴과 키토산은 지혈작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 닭과 닭에서 나온 닭발 요리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친 나에게 오늘 닭발을 선물해주면 어떨까.

네이버 블로그 바다코끼리

[저작권자 프리서치]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