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뚱한 순대’ 속에 아삭한 김치로 꽉 차있는 ‘속초 김치순대국밥’

instagram toyonghoon

지금처럼 찬 바람이 휭휭 부는 쌀쌀한 날씨면 유독 끌리는 음식이 있을 것이다.

바로 단 한 입만 먹어도 내장까지 속이 풀리는 뜨끈한 국물 음식이 그 주인공이라고 한다.

그중에서도 각종 양념과 오동통한 순대가 꽉 들어찬 순대국은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사랑받는 한국인의 최애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강원도 속초시에 위치한 한 음식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순대국도 예외는 아니다. 이곳은 매일 방문객들이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에 가면 순대 안에 다진 김치가 꽉 들어찬 ‘김치순대국밥’을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김치순대국밥은 언뜻 보기에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봤을 때 김치로 인해 순대가 살짝 불그스름한 걸 알 수 있다.

instagram lovely_sihyun

순대를 한 입 먹었을 때 쫄깃한 식감은 물론 김치의 아삭함까지 곁들여져 일반 순댓국보다 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시원한 맛을 내는 파와 얼큰한 맛을 살리는 양념장, 고춧가루 등은 매서운 추위도 잊게끔 하는 매력을 지녔다고 할 수 있다.

쫄깃한 순대와 칼칼한 국물이 완벽한 김치순대국밥은 9천원대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고 전해진다.

추워서 자꾸 몸을 웅크리게 되는 요즘, 찌뿌둥한 몸을 개운하게 해주는 김치순대국밥으로 든든한 한 끼를 해결하는 건 어떨까 한다.

instagram dragonsuny

[저작권자 프리서치]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