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잘알’ 들 사이에선 이미 소문난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

instagram avo____eats

최근 먹는 걸 좋아하는 일명 ‘먹잘알’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세를 타 많이 알고 있는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소개한다.

이 샌드위치는 빵에 딸기잼을 바르고, 치즈+베이컨+계란물 묻혀서 통째로 튀긴 것이다.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야말로 진정한 겉바속촉에 단짠까지 잘 맞는 음식이다.

그럼 지금부터 빠르게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겠다.

4조각 분량으로 알려주는 이 재료법은 식빵3장, 슬라이스 체다치즈 2장, 슬라이스 햄 2장이 필요하고, 소스를 만드는 재료로는 딸기쨈 2 큰 술, 마요네스 2 큰 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2 작은 술이 필요하다.

튀김 옷으로는 계란 2개, 파슬리 약간, 소금 약간만 있으면 된다. 기타 재료로는 식용유 3큰 술, 버터 1큰 술이 필요하다고 한다.

instagram avo____eats

우선 부드러운 식빵 3장을 준비한 뒤, 한 장의 식빵 단면에 딸기쨈을 듬뿍 발라준다. 그 다음 다른 한장의 단면에는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발라준다.

딸기쨈 바른 식빵 위에 슬라이스 햄과 치즈를 올리고 다른 식빵의 마요네즈 바른 면이 아래로 가도록 덮어준다.

덮은 식빵 위에 딸기쨈을 듬뿍 발라준다. 나머지 슬라이스 햄과 치즈를 올린다. 남은 식빵에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바르고 바른 면이 아래로 가도록 덮어준다.

계란에 소금을 넣어 잘 섞은 후 파슬리도 넣어준다. 만든 샌드위치를 담궈 앞뒤로 계란옷을 입혀 준다. 식용유와 버터 두른 팬에 계란옷을 입힌 샌드위치를 올려 구워준다.

앞, 뒤, 그리고 옆면도 구워주는걸 잊으면 안된다. 여기서 팁은 뒤집개를 두개 사용하면 좀 더 기름이 튀지 않고 수월하게 뒤집을 수 있다고 한다.

그 다음엔 노릇하게 구운 샌드위치를 4조각으로 잘라준다. (빵가루를 입혀서 기름에 튀겨내도 좋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몬테크리스토 샌드위치가 완성이 된다.

instagram avo____eats

[저작권자 프리서치]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