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딩 마이크’에 ‘카드 결제’까지 되는 요즘 코인노래방 근황

인터넷 커뮤니티

최근 10대, 20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퍼진 ‘코인 노래방’ 문화가 어느새 기존 노래방들을 위협하며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1시간씩 노래방에 갇혀있지 않고 원하는 노래만 짧고 빠르게 부를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는 코인 노래방이었다.

하지만 유일한 단점이 있다면 오로지 현금 결제만 돼 흥이 오르다가도 현금이 없으면 결국 발길을 돌려야 한다는 점에 많은 불편함을 받고 있었다.

하지만 일부 코인 노래방은 매장 내에 ATM까지 설치해뒀지만 소비자들은 비싼 수수료 때문에 이용이 꺼려진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해진다.

이런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하고자 일부 코인 노래방들이 IC 카드 결제기를 설치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알려졌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코인 노래방에 카드 결제기가 있다’는 게시물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실제 사진 내에는 IC 카드 결제기가 설치돼있으며 결제기에는 QR 코드 결제와 삼성페이 결제까지 가능하게끔 안내돼있다.

과거 2017년에 코인 노래방에 설치 가능한 카드 결제기가 출시되기도 했으나 큰 성과를 보지 못한 채 사라졌다.

하지만 2019년 QR 코드 결제와 삼성페이 결제까지 갖춰진 업그레이드 결제기가 새롭게 등장한 것이다.

해당 소식에 누리꾼들은 “우리 동네에 꼭 들어왔으면..”, “이제 코인 노래방에서 코인 빼야 될 듯”, “이거 생기면 미친 듯이 달려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저작권자 프리서치]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