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이름에 ‘ㅈ, ㅇ’ 들어가는 친구가 고기 쏘는 날

인터넷 커뮤니티

날이 갈수록 차가워지는 날씨 덕에 많은 사람들은 따뜻한 실내 공간을 찾고 뜨끈한 음식을 찾는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라.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켜주는 곳이 있다. 바로 근처에 있는 삼겹살집이다.

삼겹살을 파는 곳이라면 판을 굽는 열기와 모락모락 피어나는 삼겹살 냄새에 우리의 오감을 만족시켜주고도 남는다.

지친 일상을 어디서 풀지 고민이라면 당장 근처 고깃집으로 달려가보자.

삼겹살은 돼지의 제5갈비 뼈 또는 제6갈비 뼈에서 뒷다리까지의 등심 아래 복부 부위를 말한다. 삼겹살은 지방의 함량이 지나치게 높다는 것이 단접으로 꼽히지만, 그에 반해 비타민과 미네랄이 적당히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식감 또한 부드러워서 단점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또한 삼겹살은 주로 구이용으로 이용되는데, 외국에서는 염지를 해서 베이컨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수육과 보쌈 등등 폭넓은 요리에 쓰이고 있다.

이 때문에 많은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삼겹살은 동네 어디를 가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최근 돼지 열병으로 인해 가격도 오르고 좀 꺼려지는 부분이 있지만, 지금은 그 문제들이 해결이 되어 다시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오늘 퇴근 후에 지인들과 삼겹살에 소주 한 잔을 하면 그간 내 몸을 괴롭혔던 피로는 온데간데없어지고 행복한 꿀잠을 잘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저작권자 프리서치] 조용수 기자

keitaro77@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